십정동 뜨란채 주공 24평 아파트 욕실 타일 시공 01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엔소디자인 댓글 0건 조회 82회 작성일 25-01-15 14:28본문
뜨란채 고객님 댁은 거실과 안방 고객님의 니즈에 맞춰 두 곳의 욕실을 각각 다르게 완성하도록 했어요.
안방 욕실은 기본 타입으로 타일 시공을 진행했으며 거실 욕실은 젠다이 조성후 600각 타일로 졸리컷 시공으로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본격적인 타일공사에 앞서 욕실 젠다이 시공이 진행되는데요.
기존 젠다이가 없는 타입의 욕실이라 젠다이를 만드는 작업부터 진행했어요.
젠다이를 만들어주기 전 세면대 배관을 연장하는 작업을 해주는데요.
젠다이를 만드는 조적 벽돌 두께를 고려해 꼼꼼하게 배관연장을 진행한 뒤 욕실 젠다이 시공이 시작됩니다.
이번 현장의 욕실 젠다이는 욕조 시공할 공간을 제외하고 높이를 맞춰 조적 벽돌로 젠다이를 쌓아 만들어 주었어요.
젠다이는 벽체 전체를 하지 않고 양변기가 설치될 공간은 상판만 만들어 졸리컷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조적 벽돌로 높이를 맞춰 젠다이를 조성하고 벽체 끝 상단 연결 부위는 반듯한 틀을 만들어
내부에 철근을 넣어준 뒤 몰탈 미장 후 양생과정을 거쳐 탄탄한 상단을 만듭니다.
양생과정을 충분하게 거쳐야지만 표면이 단단하게 굳어져 타일 시공 시 기울어지거나 틀어짐 없도록 합니다.
지정된 600각 포세린 타일은 공간에 맞춰 준비하고 포세린 타일에 적합한 부자재로 구성해 타일 시공을 준비해 줍니다.
젠다이 상판과 측면 모서리는 졸리컷 시공으로 마감하므로 졸리컷 시공을 진행할 타일을
계산해 모서리를 45도 각도로 깨지지 않게 정밀하게 면 작업을 해주도록 합니다.
젠다이 상판 양생과정을 마치고 나면 외곽틀을 제거해 주고 욕조 설치를 위해
수평수직을 맞춰 타일 시공할 라인을 잡아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